안녕하세요. 오픈갤러리입니다. 오늘은 그림구독으로 우리집만의 작은 갤러리, 분위기 가득한 공간으로 완성하는 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오픈갤러리가 소개해 드리는 아래의 네 가지 그림구독 사례와 우리집에 어울리는 ‘한 점의 예술’을 만나보세요.
1. 갤러리처럼 고급스러운 우리집
공간의 고급스러운 분위기는 그림의 '질감'에서 완성됩니다. 캔버스의 두꺼운 마띠에르와 붓 터치가 살아 있는 작품은 조명에 따라 미묘하게 다른 표면감을 보여주며, 갤러리 같은 품격을 연출합니다. 화이트 인테리어와 고급스러운 소품으로 채워진 집이라면 질감이 풍부한 회화 작품을 더해보세요. 그럼, 실제 코디 샷 함께 보실까요?
나광호,<모과>, 캔버스에 유채, 2020
오늘 선택한 작품은 나광호 작가의 <모과> 입니다. 캔버스에 유화 물감을 두텁게 올린 작품으로 질감과 표현이 돋보이며 마띠에르가 느껴지는 것이 특징인데요.
요즘 인테리어 트렌드는 ‘덜어냄’에서 시작됩니다. 미니멀리즘 작품은 불필요한 요소를 걷어내고 형태와 색의 조화를 강조해 세련된 공간을 완성합니다. 미니멀한 분위기, 감각적인 소품이 가득한 공간이라면 아래처럼 코디해 보세요!
Tip: 흑백 드로잉이나 절제된 원 컬러 작품을 선택하면, 모던한 인테리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어요!
류주희,<Traces of Memories>, 캔버스에 아크릴, 2023
위 작품은 류주희 작가의 <Traces of Memories>으로 흰 화면에 추상적인 드로잉이 매력적인 작품입니다.
화이트와 블랙, 그레이 톤의 모던한 인테리어에 절제된 추상 드로잉을 걸어 공간을 감각적이게 변신시켜 보세요. 공간의 분위기는 지키고 허전한 벽면에 포인트는 더하는 나만의 인테리어가 완성될 거예요.
3. 아이들도 좋아하는 화목한 우리집
부드러운 파스텔톤의 그림은 공간에 따스한 온기를 불어넣습니다.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생기 있는 색감과 부드러운 형태의 작품으로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보세요. 시각적으로 안정감을 주면서도 가족 간의 유대와 포근함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 될 거예요.
문선영,<살며시 들어온 봄바람>, 종이죽을 올린 나무패널 바탕에 아크릴, 2023
그렇게 선택한 위 작품 ! 문선영 작가의 <살며시 들어온 봄바람>은 가족 구성원들의 평화롭고 행복한 모습을 형상화한 작품으로 가족이 함께하는 공간에 사랑스럽고 따스함을 더할 작품입니다.
특히나 부드러운 파스텔톤은 공간의 분위기를 따스하게 감싸주는 것 같습니다. 포근하고 따스한 색감의 작품과 함께 화목한 우리집을 더욱 사랑이 가득한 공간으로 변화시켜 보세요.
4. 감성 카페처럼 분위기 넘치는 우리집
빈티지 가구나 우드톤 인테리어에는 여백이 있는 간결한 작품이 잘 어울립니다. 선 하나로 완성된 이 그림은 공간에 ‘숨결’을 불어넣어 줍니다. 마치 감성적인 카페처럼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무드를 연출하죠. 우리집을 감성 가득한 홈카페로 만들고 싶으셨다면 간결함이 돋보이는 작품과 함께해 보세요.
VESPER KWON,<1 of Planes. 1>, 종이에 연필, 2018
VESPER KWON 작가의 <1 of Planes. 1> 작품은 간결한 표현법에 깊은 사유의 흔적이 담겨 있습니다.
반복되는 선과 간결함은 고요하면서도 세련된 무드를 전합니다. 그림 한 점으로 완성하는 우리집 속 홈카페! 이젠 멀리 나가지 않고도 고요한 여유와 평온을 마음 깊이 느껴보세요.
오늘은 오픈갤러리 그림구독과 함께한 집의 인테리어 컷을 함께 살펴보며 분위기별, 공간별 인테리어 사례들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여러분의 집에 어울리는 그림 인테리어는 무엇인가요? 질감이 살아 있는 한 점의 원화는 공간에 온도를 더하고 마음의 쉼을 선물합니다.
나만의 취향에 맞는 그림 한 점과 일상 공간을 더욱 특별하게 완성해 보세요.
✨창립 13주년 특별 할인✨
우리집을 갤러리로 만드는 마법! "단 1개월, 11월 한정 특가" 아래 배너 눌러 할인받고 부담 없는 월 1만원대 가격으로 그림구독을 함께해 보세요.